본문 바로가기
고전영화

전설적인 공포 할로윈 시리즈의 시작<Halloween,할로윈1978>

by 알음달음 2023. 8. 16.
반응형

1978년 존카펜터 감독의 공포 영화  "할로윈"은 단순한 영화가 아닙니다. 공포 장르를 넘어 공포영화에 영원히 잊혀지지 않을 영향을 미친 상징적인 공포 영화의 걸작입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할로윈" 공포영화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할로윈포스터

 

할로윈 전설의 시작 마이클 마이어스

할로윈의 중심에는 단순하지만 무시무시한 전제가 놓여 있습니다.복면을 쓴 미스터리한 살인마 마이클 마이어스가 정신병원에서 탈출하여 고향으로 돌아와 살인을 이어가는 복면 연쇄 살인마 설정으로 이영화는 심리적 공포와 본능적 공포를 혼합하여 독창적으로 서스펜스를 구축합니다. 존 카펜터 감독의 섬뜩한 분위기 연출은 오프닝 부터 관객들을 사로잡습니다.

 

 

할로윈 살인마 마이클마이어스

호러퀸 로리스트로드

영화"할로윈"의 중심은 제이키 리 커티스가 훌륭ㅎ게 연기한 로리스트로드의 캐릭터입니다. 로리는 그 이후로 공포 영화의 초석이 된 비유인 전형적인 살아남은 소녀 입니다. 그녀는 무표정하고 불길한 존재감을 지닌 마이클 마이어스 의 표적이 되는 로리 스트로드 역을 맡아 강렬한 연기를 선보입니다.이 영화를 통해 호러 퀸의 칭호를 부여받은그녀의 캐릭터는 관객들에게 힘을 실어주며 말할수 없는 두려움 앞에서도 힘이나타날 수 있음을 증명합니다.

 

부기맨의 탄생

"The Shape"라고 불리는 마이클 마이어스는 미스터리한 캐릭터입니다. 그의 감정 없는 가면과 계산된 움직임은 그를 단순한 슬래셔에서 순수한 악의 화신으로 끌어 올립니다. 그의 존재는 모든 프레임을 따라다니며 크레딧이 나온 후에도 오랫동안 공포의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마이클 마이어스는 호러 빌런들에게 계속 영향을 미치는 공포의 상징으로 시간을 초월합니다.

연쇄 살인마 마이클 마이어스

시네마틱 기법: 공포의 마스터 클래스

"할로윈"은 서스펜스를 구축하고 공포를 증폭시키기 위해 영화적 기법을 능숙하게 사용합니다. 어린 마이클 마이어스의 관점에서 촬영된 장면에 카펜터가 사용한'스테디캠"은 관객에게 불안한 관음증적 경험을 선사합니다. . 또한 느리고 의도적인 페이싱은 긴장을 끓어오르게 하여 각공포의 영향을 고조시킵니다.

 

공포의 유산

슬래셔 영화의 길을 열다

"할로윈"은 슬래셔 장르를 탄생시켰고 수많은 모방작과 속편의 선례를 세웠습니다. 그 영향력은:13일의 금요일"과 "느릅나무 거리의 악몽"과 같은 영화에서 볼 수 있습니다. 가면을 쓴 살인마.'마지막소녀',으스스한 휴일 배경은 공포의 대명사가 되었습니다. 영화의 유산은 수십 년에 걸친 시리즈로 이어지게 됩니다.

 

공포의 교향곡

영화"할로윈"에서 쓰인 오프닝 테마와 사건의 전조를 알리는 배경음악은 영화"죠스"의 테마와 더불어 영화 역사에 길이 남아 공포 장르 자체와 동의어가 되었으며, 듣는 이에게 등골을 오싹하게 만들어주는 섬뜩한 피아노 선율 신디사이저 톤과 어우러져 임박한 운명을 예고합니다.

 

시간을 초월한 공포, 지속적인 영향

시간이 흘러도 "할로윈"은 여전히 강력하고 공포와 긴장감을 불러일으킵니다.슬래서 장르를 개척한 만큼 공포 영화의 교과서가 될만큼 오랜 시간이 지나도 관객을 사로잡을 수 있다는  고유의 장인 정신을 말해줍니다.

 

"할로윈" 영원히 지속되는 두려움

공포영화가 넘쳐나는 세상에서"할로윈"은 공포와 혁신의 횃불로 우뚝 서 있습니다. 단순함으로 공포를 일으키고 불멸의 악당을 만들고, 영화에 지울 수 없는 흔적을 남기는 능력은 시대를 초월한 고전으로서의 위상을 증명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