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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전영화

씨민과 나데르의 별거(2011) Nader And Simin, A Separtion

by 알음달음 2023. 8.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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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

 

"A Separation" (2011)

 

 

2011년 개봉당시 베를린에서 심사위원들의 만장일치로 최고의 찬사를 받은 이영화는 이란 영화입니다. 

이란을 대표하는 아쉬가르 파라디 감독의 이영화는 2012년 제84회 최우수 외국어영화상을 수상했습니다.

가족, 종교, 계급, 도덕성을 테헤란이라는 배경에 독특하면서도 보편적으로 공감할 수 있는 매력적인 이야기로 엮어냅니다.

 

개요

"A Separation" (2011)은 중산층 부부나데르와 시민의 이별에서 시작됩니다. Simin은 딸 Termeh의  더 나은 미래를 바라며 이란을 떠나고 싶어 하지만 나데르 알츠하이머에 걸린 아버지를 돌봐야 한다는 강박감을 느끼며 가기를 거부합니다. 이 불일치로 인해 Simin 은 이사를 떠나 부모와 함께 지내고 나데르는 감병을 돕기 위해 가난한 배경에서 종교가 심취해있는 여성 Razieh를 고용합니다. 이 결정은 유산, 고발 법적 문제 및 도덕적 곤경으로 이어지는 일련의 사건을 시작합니다.

 

 

비하인드

파라디의 필모그래피는 인간의 감정에 대한 예민한 감수성을 특징으로 하며"A Separation" (2011)도 예외는 아닙니다. 이영화는 개인의 신념과 사회적 규범이 충돌하는 방식을 조사하요 불가피한 도덕적 딜레마로 이어집니다. 쉬운 답을 제시하는 것과는 거리가 멀고, 처음에는 흑백으로 보일 수 있는 상황에서 관객들 모든 캐릭터에 공감하고  어두운 면을 볼 수 있도록 합니다.

 

 

"A Separation" (2011)

 

이란사회의 계급

"A Separation" (2011)의 중심에는 이란 사회의 계급 차이에 대한 심오한 논평이있습니다. 나데르의 중산층 가족과 Razieh의 고군분투하는 가족사이의대조는 분명합니다. 이러한 격차는 단순히 재정적 문제만은 아닙니다. 그것은 정보, 기회 및 기관에 대한 접근에 관한 것입니다. 그녀의 직업이 그녀의 종교적 신념에 미치는 영향과 같은 특정 사항에 대한 Razieh의 무지는 지능이나 능력의 부족이 아니라 교육의 부족에서 비롯됩니다.

 

종교와 도덕

Razieh의 깊은 종교적 신념은 그녀가 자신의 의무에 대해 종교당국에 문의하도록 이끕니다. 이영화는 종교를 분열의 세력으로 규정하지 않고 오히려 한 사회 내의 믿음의 스펙트럼과 개인적인 해석이 어떻게다를 수 있는지를 보여줍니다.

영화의 한 장면에서 Razieh는 자신이 믿고 있는 종교에 전화를 걸어 노인의 더러워진 바지를 갈아 주는 것이 죄인지 묻습니다. 의무 도덕성 종교적 신념의 미묘한 교차점을 강조하면서 Razieh의 행동은 명백한 불편함과 절박함, 깨달음 때문에 비극적입니다.

 

법률 시스템과 정의

영화 속 이라느이사법제도는 대화를 강조합니다. 분쟁 당사자들 은서로 마주 앉아 변호사를 거치지 않고 직접 사건을 주장합니다. 이직접적인 대결은 장면을 더 강렬하게 만듭니다.

그러나 영화는 정의의 본질에 대해 미묘하게 질문합니다. 많은 것이 개인의 관점에 기초하고 사회적 시스템과 압력이 개인의 선택에 영향을 미칠 때 정당한 결과를 얻는 것이 진정으로 가능합니까? 이 질문은 이야기가 전개될  관객들로 하여금 복잡한 상황에서 진실과 정의의 본질에 대해 생각하게 합니다.

 

결론

"A Separation" (2011)은 단순한 영화가 아닌 실화입니다. 시청자를 자신의 세계로 끌어들여 캐릭터와 함께 어려운 결정을 내리게 합니다. Farhadi는 옳고 그름의 경계가 모호해지고 개인적인 편견과 신념이 판단에 영향을 미치는 이야기를 훌륭하게 제시합니다.

"A Separation" (2011)의 아름다움은 특정 문화 및 사회적 맥락을 초월하는 능력에 있습니다. 현대 이란 사회를 들여다볼 수 있는 창을 제공하지만 주제는 보편적입니다. 영화의 핵심은 인간의 조건, 타고난 결점, 사랑과 희생에 대한 우리의 능력, 그리고 종종 우리가 내려야 하는 고통스러운 선택을 보여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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